SEARCH

검색창 닫기

“청춘 가득한 어르신들 모여라~”, 2021 실버문화페스티벌 개최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세대 공감 온라인 페스티벌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려

이미지=한국문화원연합회


청춘 가득한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문화페스티벌이 열린다.

25일 한국문화원연합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1 실버문화페스티벌’이 오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확산 현황에서 참가자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고, 감염증의 사회적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실버 문화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다시 청춘, 지금부터!’라는 구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청춘’과 ‘문화 터전’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 분야에서 주체적인 선두 주자로서 삶을 살아가는 어르신들 모습을 조명하고, 어르신 맞춤형 온라인 문화 콘텐츠를 통해 어르신 세대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문화예술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숨은 아마추어 어르신 문화예술가를 발굴하는 경연 대회 ‘샤이니스타를 찾아라!’는 전국 16개 권역에서 진행된 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20개 단체의 공연 영상을 공식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샤이니스타를 선발하기 위한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 이후 전문 심사위원 점수와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계해 최종 선정된 본선 최우수팀에 문체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문화나눔한마당’은 △문화 교육 콘텐츠 ‘배움터’ △제2의 인생을 향해 도전하는 어르신 세대의 모습을 조명하는 콘텐츠 ‘지금부터’ △문화 놀이 체험 콘텐츠 ‘놀이터’ △전 국민 참여 공모전 ‘공터’라는 4개 주제에 따라 어르신 문화를 중심으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문화 콘텐츠를 공개한다.

배움터에서는 실생활 디지털 기기 사용법을 알려 주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전문 노래 강사가 직접 가르쳐 주는 노래 강의 ‘신바람 노래 교실’, 어르신 맞춤형 생활 운동 방법을 소개하는 ‘실버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문화 교육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공한다.

지금부터에서는 어르신 패션 화보 촬영 프로젝트 ‘도전, 실버 패션왕!’, 세대 간 고민 상담 프로젝트 ‘아낌없이 주는 나무’, 어르신들이 직접 녹음해 들려주는 자장가 ‘노곤노곤 자장가’ 등을 통해 새로운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조명한다.

놀이터에서는 어르신 요리사가 알려 주는 간단 음식 조리법 ‘요리조리 실버 쿡방’, MZ 세대가 즐겨 쓰는 신조어 탐방기 ‘요즘것들 탐구 생활’,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 방법 ‘슬기로운 집콕놀이’ 등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공터에서는 옛날 사진 재현 공모전 ‘옛날 사진 재현 챌린지’, 어르신 온라인 노래 경연 대회 ‘돌아온 어른이행복무대’를 진행한다.
정혜선 기자
doer0125@sedaily.com
< 저작권자 ⓒ 라이프점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