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내 집 짓기 꿈 꾸는 4050, “일단 배우고 시작하세요”

행복 건축협동조합, 2020 코리아빌드에서 예비 건축주를 위한 세미나 개최

중장년 버킷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집 짓기’다. 집 짓기는 기본을 알고 나서 접근해야 속앓이를 피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예비 건축주를 꿈꾸는 중장년 계층에 유용한 세미나가 열린다.

건축주와 건축 전문가를 위한 플랫폼 행복건축협동조합은 오는 3월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0코리아빌드’에서 예비 건축주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모르면 당한. 제대로 배우고 함께 지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코리아빌드 홈페이지나 행복건축협동조합 공식 블로그에서 참여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조합은 국내 중소형 건축시장에서 여러 가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반 개인들을 위해, 건축주와 건축 전문가가 함께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1년 전부터 개인 건축주들을 위한 교육과정인 행복 건축학교를 운영해오고 있는데, 그동안 총 여섯 기수에 걸쳐서 수강생을 배출했다.

행복건축협동조합은 기존 조합원들이 직접 진행한 건축 프로젝트를 분석한 ‘주요 건축 100가지 사례’를 통해 예비 건축주가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교육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 열린 행복건축학교 세미나 현장/사진제공=행복건축협동조합

송찬호 행복건축협동조합 이사장은 “각기 다른 사례를 가진 건축주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점점 더 많이 찾아오고 있다”며 “해결된 문제는 다시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서로 공부해 나아가면서 진화하는 것이 행복 건축학교의 특징”이라 말했다.
/박해욱기자 spooky@lifejump.co.kr

박해욱 기자
spooky@sedaily.com
< 저작권자 ⓒ 라이프점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