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뉴스

“특색있는 마을 모여라”,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

‘2021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전’ 개최, 오는 6월 11일부터 접수 시작
서울 소재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등 대상
마을관광 상품 운영 및 홍보 지원

  • 정혜선 기자
  • 2021-06-10 10:49:54
“특색있는 마을 모여라”,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일상 속 작은 여행이 트렌드가 됐다. 이에 맞춰 ‘서울 속 여행’을 주제로 특색있는 마을 발굴을 지원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역 고유 특색을 담은 숨은 마을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1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서울소재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서울 내 특정 지역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마을관광 콘텐츠’ 주제의 공모전을 진행, 총 5개 우수상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6월 11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되며, 심사 및 선발과정을 거쳐 8월부터 상품 운영과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에는 마을관광 기획자 교육 지원, 시민체험단 대상 상품 시범운영, 홍보 콘텐츠 제작 등 해당 마을관광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운영을 지원한다.


선정된 콘텐츠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보이는 최우수 콘텐츠에 대하여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상 제작 특전이 있을 예정이다.


마을의 숨은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마을관광 상품의 지속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서 개최하는 공모전인 만큼, 지역 기반성, 지속가능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공모전 전용 이메일로 기획안을 제출받아 1차 서류심사, 2차 PT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미숙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마을과 골목 등 일상 공간이 새로운 관광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동네 탐방에 매력을 느끼는 관광객들이 많아졌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의 마을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들이 발굴되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면모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혜선 기자 doer0125@lifejump.co.kr

<저작권자 ⓒ 라이프점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