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배민, 소상공인 교육 ‘배민아카데미’ 개편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편의성 확대

우아한형제들의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배민아카데미가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관심 카테고리 설정, 영상 구간 바로보기, 찜하기,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사진 제공=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 기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장사 교육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하고,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관심 카테고리 설정 기능이 도입돼 업주 맞춤형 장사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업주는 △매장운영 △마케팅 △요리·식자재 △고객서비스 △세무·노무 △인문·트렌드 등 본인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교육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관심 있는 콘텐츠 시리즈가 올라올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찜하기’ 기능도 새롭게 도입됐다. 또 영상 주요 내용을 초 단위로 안내하는 ‘영상 구간 바로보기’ 기능과 원하는 교육과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키워드 검색 기능’도 추가됐다.

현재 배민아카데미에서는 총 600편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1월 기준 대면 및 비대면 라이브 교육 누적 횟수는 840회에 달한다. 온라인 콘텐츠, 대면 교육, 비대면 라이브 교육 등 배민아카데미가 개설한 학습 과정에 참여한 누적 참여자 수는 올해 1월 기준 14만 명을 돌파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사장님들이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매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현장 중심형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해 사장님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18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관심 카테고리 설정을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배민상회 10만 원 쿠폰(10명), 배민선물하기 2만 원 상품권(50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라이프점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