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이우진 국민대 교수, 한국벤처창업학회장 취임

이우진 한국벤처창업학회 신임 회장.


이우진 국민대 경영학부 교수가 지난 17일 한국벤처창업학회 정기총회에서 제18대 한국벤처창업학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1년이다.

한국벤처창업학회는 국내 창업 분야 대표 학술연구단체로 지난 2006년 설립됐다. 1600여 명의 회원과 365명의 임원진이 창업 벤처, 기업가정신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국내 창업 정책, 스타트업 혁신, 기업가정신 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벤처창업연구’를 연 6회 발간하고 있다.

이 신임 회장은 국민대 경영학부에서 국제교류를 담당하며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부원장을 맡고 있다. 아산나눔재단 AER 지식연구소장으로 창업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에인절 투자자로도 활동 중이다. 2019년에는 창업 문화를 활성화한 공로로 서울시장 표창을, 2021년에는 에인절투자자로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하기도 했다.

이 신임 회장은 “다양한 창업 사례를 다룬 질적 연구를 확대해 학계와 산업계를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며 “오는 4월 열릴 춘계 학술대회를 창업 분야 관련 다른 학회들과 협력해 통합학술대회 형태로 개최하고, 국내 창업 분야 학문적 교류와 네트워크를 강화해 융합 발전 기회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채은 기자
sub001408@rni.kr
< 저작권자 ⓒ 라이프점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