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오늘부터 75세 이상 화이자백신 접종 시작···전국 46곳에서 시행

추진단 "이달 말까지 지자체별 접종센터 최소 1개 이상 추가 설치"

31일 입고된 화이자와 직접 계약을 통해 확보한 백신 추가 물량 50만 회분(25만 명분)은 다음 달 1일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입소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접종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1일 전국 예방접종센터 46곳에서 만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만 75세(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지난달 31일 밝혔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 안팎에서 유통·관리되어야 하는 만큼, 정부는 안전한 접종을 위해 만 75세 이상 접종 대상자가 백신이 보관된 예방접종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종을 받도록 안내했다.

예방접종은 우선 전국에 마련된 센터 46곳에서 시작된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에는 △ 성동구청 강당 △ 성북아트홀 △ 노원구민체육센터 △ 사당종합체육관 △ 송파구 체육문화회관 △ 중랑문화체육관 △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7곳에서 접종이 시행된다.

30일 오후 서울 성북구청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 만 75세 이상 고령층 접종에 사용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화이자 백신이 도착해 관계자들이 백신이 든 상자를 옮기고 있다. /연합뉴스


부산에는 부산시민공원시민사랑채와 남구국민체육센터, 인천에는 선학체육관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등 각 2곳에 접종 센터가 마련됐다. 광주는 염주종합체육관과 남구 다목적체육관, 울산은 동천체육관과 남구국민체육센터에서 각각 접종이 진행된다. 대구에는 대구동산병원, 대전에는 유성구 종합스포츠센터, 세종은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에 설치된 접종센터에서 접종할 수 있다.

경기에는 △ 고양꽃박람회전시관 △ 수원시 실내체육관 △ 탄천종합운동장 체육회관 이벤트홀 △ 안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 남양주 체육문화센터 등 5곳에서, 강원의 경우 △ 원주시 치악체육관 △ 강릉아레나 △ 춘천시 봄내체육관 △ 삼척체육관 등 4곳에서 접종이 실시된다.

충북에서는 △ 청주시 상당구청스포츠센터 △ 충주체육관 △ 음성실내체육관 등 3곳, 충남은 △ 천안시 실내테니스장 △ 아산시 이순신종합운동장 복합스포츠센터 △ 논산시 시민운동장 등 3곳에서 시행된다.

전북은 △ 전주시 화산체육관 △ 군산시 월명실내체육관 △ 정읍시체육관 △ 남원시 춘향골체육공원체육관 등 4곳, 전남은 △ 목포시 실내체육관 △ 여수시 흥국체육관 △ 순천대 국제문화컨벤션관 등 3곳에 센터가 마련됐다.

경북은 포항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경남은 △ 양산부산대병원 △ 마산체육관 △ 진주종합실내체육관(초전동) △ 통영시 충무체육관 등 4곳, 제주는 한라체육관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24일 서울시 1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성동구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화이자)이 초저온 냉동고에 입고되고 있다. /연합뉴스


다만 49개 접종센터 중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센터와 중부권역센터(순천향대 천안병원), 호남권역센터(조선대병원) 3곳에서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에 대한 2차 접종과 백신 소분·배송 작업이 진행되고 있어 만 75세 이상에 대한 접종은 시행하지 않는다. 추진단 관계자는 "접종 대상이 일반인으로 확대됨에 따라, 예방접종센터의 접근성과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4월 말까지 각 지자체(시군구)별로 최소 1개 이상의 센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신원 인턴기자 shin01@
박신원 인턴기자
shin01@sedaily.com
< 저작권자 ⓒ 라이프점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메일보내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