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창 닫기
뉴스

펫코노미 시대 시니어 맞춤 일자리, ‘반려동물 택시 드라이버 교육’ 전국 최초 실시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알라딘모빌리티와 시니어일자리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6월 22일부터 이틀간 진행, 전액 무료
80% 이상 교육 이수 시 수료증 발급, 추후 알라딘펫택시 드라이버로 활동 가능

  • 정혜선 기자
  • 2021-06-10 10:30:19
펫코노미 시대 시니어 맞춤 일자리, ‘반려동물 택시 드라이버 교육’ 전국 최초 실시

시니어 일자리 확대 일환으로 ‘반려동물 택시 드라이버’ 교육이 전국 최초로 실시될 예정이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일 알라딘모빌리티와 ‘시니어 구직자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택시 드라이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시니어 구직자 맞춤 직종교육 개발 ▲교육 진행을 통한 인력양성 ▲양성 인력의 현장 취업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반려동물 택시 드라이버 교육’을 통해 펫코노미 시대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실시간 호출 서비스 알라딘 펫 택시’에서 시니어 일자리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이번 ‘반려동물 택시 드라이버 교육’은 오는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며, 교육비 전액이 지원되는 무료교육이다. 교육내용은 반려동물 시장과 택시 서비스에 대한 이해, 반려동물 택시 드라이버의 역할, 고객 서비스 매뉴얼 습득, 드라이버용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실습이다.


알라딘모빌리티가 직접 강사로 참여하고 교육 과정 50% 이상을 실습교육으로 구성해, 전문성과 현장성이 높은 양질의 교육으로 시니어 구직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교육의 80% 이상 이수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 후 알라딘펫택시 드라이버로 활동할 수 있도록 수료생에게 차량용 반려동물 용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서울 거주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희유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센터장은 “펫시장의 성장이 주목되는 가운데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와 결합된 실시간 펫택시 서비스에 시니어 구직자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시니어들이 경제적 소득 외에도 개인의 자아실현을 중시하는 N잡러로서 새로운 인생 2모작, 3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혜선 기자 doer0125@lifejump.co.kr

<저작권자 ⓒ 라이프점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팝업창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