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60세대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럭스클럽닷컴(luxclub)’이 이달 중 정식으로 문을 연다.
럭스클럽닷컴을 운영하는 제이에스앤랩은 그동안의 베타 서비스를 마치고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럭스클럽닷컴은 중장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각종 정보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표방하며 2023년부터 시작됐다. 주 이용층은 ‘A세대’다. 45~65세 소비자를 일컫는 A세대는 늙지 않고(Ageless), 어떠한 목표를 성취했으며(Accomplished), 자주적(Autonomous)인 특징을 갖는다. 특히 이들은 구매력이 높고 자기 관리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럭스클럽닷컴은 A세대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이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도우며, 특히 패션의류나 언더웨어, 레포츠, 뷰티, 라이프스타일, 취미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4060세대가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파크골프 분야에서 패션 브랜드 ‘LVPG’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홈테리어 브랜드 ‘실바텐스’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A세대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 패션 브랜드 ‘띠아르’가 론칭될 예정이다.
제이에스엔랩 관계자는 “4060세대들은 럭스클럽닷컴에서 자신만의 경험을 공유하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다”며 “2025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제이에스엔랩과 럭스클럽닷컴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 정예지 기자
- yeji@rni.kr